Win Every Ride FOIL RC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뉴스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글 신용윤

사진 한동옥, 오디바이크

오디바이크에서 주최하는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이하 ‘오디 MTB마라톤’)이 오는 5월 20일 분당일대의 야산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은 오디 MTB마라톤은 XC 마라톤과 랠리를 합친 MTB 복합경기대회다.

야간 라이딩으로 시작하는 싱글트랙 랠리

이 행사의 코스거리는 장장 100㎞내외다. 그리고 당일 배부하는 지도만을 참고하여 지정된 체크포인트를 모두 찾아 확인을 받아야 한다. 코스 형태는 싱글트랙 위주로 구성되며 70%가량의 다운힐과 30%의 업힐, 도로이동이 포함된다.

오디 MTB마라톤은 전통적으로 새벽에 출발하는데 동이 틀 때까지 약 4시간의 야간 라이딩을 해야 한다. 이 때문에 버닝 타임과 광량이 충분한 전조등이 필수이며 야간 보온대책도 잘 강구해야 한다. 또한 오디 MTB 마라톤은 산악구간 위주로 100㎞를 달려야 하는 만큼 영양섭취를 할 수 있는 이동식과 식수도 충분히 준비해야 산중에서 저혈당 증상이나 탈수증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오디 MTB 마라톤은 달랑 지도 한 장을 들고 100㎞의 산길을 달려야하는 대회다. 그러므로 단독 출전보다는 마음 맞는 동료들과 함께 참가하는 것이 완주에 도움이 된다.

오디바이크 측은 “매년 이 대회의 개최되는 것은 동호인들의 호응에 힘입어서다. 행사 취지에서 밝혔지만 과도한 경쟁에서 벗어나 참가와 어울림에 의미를 두는 것이 좋다. 자연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도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그리고 행사의 개최를 떠나 그린스포츠인 자전거의 이미지를 위해 물병이나 행동식의 포장지 등을 산에 버리는 행위는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코스는 70%의 다운힐, 30%의 업힐과 도로주행을 포함한다. 오디바이크 측은 코스공략을 위해서 트레일 또는 올마운틴 바이크가 이상적이라고 말한다.

오디바이크는 처음 출전하는 사람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코스공략을 위한 조언과 시간별로 경기의 가상 상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초보자도 참가할 수 있도록 50㎞의 하프코스도 준비했다고.

대회일인 5월 20일, 집합장소는 분당 율동공원 B주차장이며 풀코스 참가자는 자정인 0시까지 집결해야한다. 하프코스 참가자도 새벽 5시까지 집결해야 출전 수속 후 출발이 가능하다.

풀코스, 하프코스에 상관없이 오후 5시까지 도착지에 오지 못하면 완주로 인정이 되지 않는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참가신청과 자세한 코스 확인은 오디바이크 홈페이지(www.odbike.co.kr)를 참고 바란다.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참가자들은 분당 율동공원 B주차장에서 출발한다. 풀코스 참가자는 5월 20일 0시까지 이곳에 집결해야하며 하프코스 참가자들은 새벽 5시까지 모여야 한다.
메리다컵 오디 MTB마라톤
풀코스, 하프코스 참가자 모두 오후 5시까지 도착지에 오지 못하면 완주로 인정되지 않는다. 그렇다고 뜨거운 박수와 감동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니. 모두 파이팅!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톰 듀믈랭, TCR 런칭 파티 참가

2017 지로 디 디탈리아 종합우승자이자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톰 듀믈랭(Tom Dumoulin)이 서울을 방문했다. 3월 9일 토요일, ‘자이언트 스토어 마포’에서 열린 TCR 런칭 파티에 참석하기 위함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