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캐논데일 탑스톤 카본 레프티 1

신제품캐논데일 탑스톤 카본 레프티 1

글 : 한동옥, 사진 : 산바다스포츠

탑스톤(Topstone)은 캐논데일의 그래블 자전거 라인업이다. 알루미늄 프레임에 카본 포크를 써서 가격경쟁력을 높인 탑스톤 알로이를 기본으로, 카본 프레임을 사용한 탑스톤 카본 그리고 탑스톤 카본에 캐논데일의 상징인 레프티 서스페션 포크를 장착한 탑스톤 카본 레프티 모델이 있다. 이 중 최고 등급 모델인 탑스톤 카본 레프티 1이 국내에 출시됐다.

gear_cannondale_topstone_1
캐논데일의 그래블 자전거 최고 등급 모델인 탑스톤 카본 레프티 1. 앞뒤로 서스펜션을 갖춘 듀얼 서스펜션 디자인이다.

탑스톤 카본 레프티는 그래블 자전거 중에서도 독특한 구성을 갖췄다. 카본 그래블 자전거는 진동을 잘 처리하도록 설계한 카본 포크와 프레임에 두툼한 타이어를 끼우고, 그래블용 그룹셋에 그래블용 핸들바로 마무리하는 것이 보통이다. 오프로드 주행능력에 집중하려고 산악자전거용 650b 휠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두툼한 타이어와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드롭 부분이 좌우로 넓게 벌어진 핸들바를 제외하면, 그래블 자전거의 프레임과 포크의 모양은 우리에게 익숙한 로드바이크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탑스톤 카본 레프티는 포크와 프레임에 캐논데일 특유의 터치가 진하게 더해졌다. 산악자전거용으로 알려진 레프티 오초 포크를 그래블에 적합하도록 트래블을 30㎜로 제한해서 만든, 레프티 올리버(Lefty Oliver) 카본 포크를 앞에 달았고, 뒤에는 시트튜브 중간에 마련된 피봇과 체인스테이의 유연함을 이용해 리어쇽 없이도 30㎜의 트래블을 만들어내는 킹핀(Kingpin) 서스펜션 시스템을 채용했다. 이런 듀얼 서스펜션 디자인에 650b 휠셋 그리고 47c 타이어가 만나, 탑스톤 카본 레프티는 길고 거친 그래블 코스에서 라이더에게 안락함과 뛰어난 자전거 제어력을 제공한다.

gear_cannondale_topstone_6
스램 포스와 X01을 조합한 1×12 구동계를 사용한다.

탑스톤 시리즈의 최고 모델인 탑스톤 카본 레프티 1에는 스램 1×12 구동계가 사용됐다. 스램 포스 1× 싱글 체인링(40T) 크랭크셋에 산악자전거용인 X01 이글 10-52T 12단 카세트스프라켓이 조합되며, 뒤에만 달리는 무선 디레일러는 X01 이글 이탭 AXS다. 컨트롤레버는 포스 이탭 AXS.
휠셋은 캐논데일 할로우그램 23 카본이다.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카본 레이업을 설계했고, 림의 내부 폭이 23㎜인 와이드 타입이다. 여기에 WTB의 벤쳐 TCS 라이트 47c 튜브리스 레디 타이어가 조합된다. 탑스톤 카본 레프티 1의 가격은 940만원이고, S와 M 그리고 L 세 가지 사이즈가 공급된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톰 듀믈랭, TCR 런칭 파티 참가

2017 지로 디 디탈리아 종합우승자이자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톰 듀믈랭(Tom Dumoulin)이 서울을 방문했다. 3월 9일 토요일, ‘자이언트 스토어 마포’에서 열린 TCR 런칭 파티에 참석하기 위함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