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글과 더 친해진 MTB헬멧, 메트 롬

onJun 18, 2018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gear_met_roam_til.jpg
메트 롬(ROAM)은 올마운틴과 엔듀로를 위한 MTB 헬멧이다. 후두부 보호를 위해 뒷 부분은 넓게 확장됐고, 밉스 적용으로 안전성도 향상됐다. 특히 라이딩 시 밴드형 고글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특징이다.

gear_met_roam_1.jpg
롬은 올마운틴, 엔듀로에 맞게 머리 뒤쪽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메트 롬은 2017년 세상에 등장했다. 안전성능과 편의 성능이 대폭 추가된 롬은 떠오르는 여성 엔듀로 라이더인 인텐스 매빅 콜렉티브의 이자보 코듀리에(Isabeau Courdurier)가 개발에 참여했다고 알려지면서 여성 엔듀로 라이더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통풍성과 안전성을 모두 겸비한 헬멧

헬멧은 EPS 폼으로 만들어졌으며, 외부는 폴리카보네이트가 인몰드 방식으로 덧대졌다. 통풍구는 총 20개로, 전면과 상단에 각각 5개, 4개가 배치돼 시원한 공기를 빠르게 헬멧 내부로 흡수한다. 내부로 들어온 시원한 공기는 깊고 커다란 3개의 공기순환통로를 통해 내부 열을 빠르게 식혀주며, 내부에서 더워진 공기는 후두부 보호를 위해 넓고 길게 만든 후면의 11개의 통풍구로 빠져나간다. 통기성을 우선으로 한 XC 헬멧에 비한다면 열의 배출이 더디게 느껴질 수 있지만, 보호성능을 중시한 올마운틴 헬멧치고는 통풍구 개수가 많은 편이다.   

gear_met_roam_2.jpg
커다란 바이저는 라이딩 시 나뭇가지나 햇빛을 가려주는 역할을 하며 헬멧의 원활한 통풍을 돕기 위해 바이저 상단에 통풍구가 마련됐다. 

gear_met_roam_3.jpg
헬멧 내부의 빠른 공기순환을 위해 롬에는 20개의 통풍구가 마련되어 있다. 

gear_met_roam_4.jpg
롬 후면에는 11개의 통풍구가 있어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해주며, 밉스(Mips) 적용으로 안전성능도 높아졌다. 

gear_met_roam_7.jpg
사진 속 노란 라이너가 밉스로 헬멧과 사람 머리의 마찰을 줄여 뇌진탕 확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롬에는 밉스(Mips)가 적용되어 있다. 밉스는 다방향충격보호시스템(Multi directional Impact Protection System)의 줄임말로 헬멧 내부의 노란색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를 말한다. 밉스의 역할은 지면과 헬멧이 충돌할 때 발생하는 회전에너지를 줄이는 것이다. 즉 헬멧과 사람 머리의 마찰을 줄이고 충돌로 인한 뇌의 쏠림 현상을 막아 뇌진탕 확률을 낮추는 것이 밉스가 하는 일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헬멧에 밉스가 적용되고 있으며, 롬에도 밉스가 적용됐다. 밉스는 상하좌우로 10㎜씩 움직이며, 밉스 적용으로 늘어나는 무게는 20g에 지나지 않는다. 

고글 착용에 특화된 롬

헬멧 중앙에 육각 볼트로 고정된 바이저는 3단계로 각도 조절이 된다. 바이저는 라이딩 시 나뭇가지나 햇볕을 가려주는 역할을 하며, 바이저를 위로 올리면 커다란 밴드형 고글을 헬멧 상단에 거치할 수 있다. 
바이저 고정 볼트 밑으로는 두 겹의 날개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 날개 사이에 고글 밴드를 끼워 고글이 움직이거나 이탈됨을 방지할 수 있다. 이탈방지 장치는 날개뿐만 아니라 헬멧 후면에도 마련되어 있다. 후면 하단부와 상단부가 만나는 부분을 뾰족하게 만들어 밴드가 밑으로 흘러내리는 현상을 방지했다.

gear_met_roam_5.jpg

gear_met_roam_6.jpg
바이저는 3단계로 각도가 조절된다.  가장 높은 각도로 바이저를 올리면 밴드형 고글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gear_met_roam_10.jpg
바이저 볼트 하단에는 고글 밴드를 고정시킬 수 있는 2겹의 날개가 있다. 

gear_met_roam_11.jpg
후면의 하단부와 상단부가 연결되는 부분을 뾰족하게 만들어 고글 밴드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방지했다.  

gear_met_roam_12.jpg
밴드형 고글을 거치한 모습. 바이저 고정 볼트 하단의 날개 사이에 고정된 밴드는 고글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다이얼 하나로 사이즈 조절

메트의 사이즈 조절장치는 세이프-T 오비탈(Safe-T Orbital)이라는 시스템이다. 헬멧 후면 하단에 달린 다이얼 하나로 머리 전체를 두른 조절용 프레임을 당겨 두상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그와 별도로 수직 3단계, 수평 2단계의 프레임 폭 조절도 가능하다. 다이얼 위 프레임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여성의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도 가능하도록 했다. 

gear_met_roam_14.jpg
메트는 다이얼 하나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세이프-T 오비탈 시스템을 지원하며, 수직 3단계, 수평 2단계의 깊이, 둘레 조절 장치로 두상에 따른 맞춤 조절도 가능하다. 

gear_met_roam_8.jpg
패드는 항균처리가 되어 있으며 분리해 세탁할 수 있다. 

gear_met_roam_13.jpg
밴드형 액션캠 사용자를 위해 헬멧 내부 상단에 밴드형 거치대를 거치할 수 있도록 홈을 마련했다.   

엔듀로, 올마운틴 라이더들에게 필수품이 된 액션캠을 위해 액션캠 마운트를 붙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밴드 형태 액션캠 마운트를 위해 헬멧 내부에 밴드 라인을 만드는 등 편의성도 눈에 띈다. 

gear_met_roam_9.jpg
메트 롬은 S(52-56㎝), M(56-58㎝), L(58~62㎝) 세 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컬러는 블랙, 화이트블랙, 블랙레드 3가지다.

메트 롬은 S(52-56㎝), M(56-58㎝), L(58~62㎝) 세 가지 사이즈로 나뉜다. 무게는 제원상 S사이즈 340g, M사이즈 360g, L사이즈395g로 표기됐으나, 바이저를 포함한 M사이즈 실측은 355g으로 더 가벼웠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블랙, 블랙레드 3가지며 가격은 21만원이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제휴/광고문의 권리침해신고센터 공지사항 기사제보 정정보도신청 바이크왓 페이스북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바이크왓 RSS FEED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이메일 바이크왓 트위터 저작권정책 FAQ 개인정보보호정책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