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후미등, Rayo

onDec 12, 2017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gear_rayo_til.jpg


안전과 편의성을 높인 지능형 후미등 Rayo(라요)가 출시예정이다. 라요는 근거리, 원거리, 다양한 각도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3개의 다른 렌즈를 사용했으며, 주행상태를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브레이크 램프 역할과 도난방지 알림 기능이 있다.

 


gear_rayo_1.jpg

Rayo는 근거리를 담당하는 상단 LED 렌즈와 원거리를 담당하는 하단 LED 렌즈, 와이드를 담당하는 중앙 LED로 나뉜다. 


크기는 72×35×40㎜며, 본체는 IP67 방진, 방수 등급이어서 비를 맞으며 사용할 수 있으며, LED 모듈이 훤히 보이는 클리어 커버와 최대 32㎜ 시트포스트까지 지원하는 고정밴드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90루멘의 LED 3개는 클리어 커버의 TIR(Total Internal Reflection)렌즈와 만나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커버 상단렌즈는 근거리, 하단렌즈는 원거리 빛을 담당한다. 중앙은 렌즈 대신 커버 옆면을 길게 디자인해 다양한 방향에서도 빛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gear_rayo_2.jpg

직경 32㎜의 시트포스트까지 달 수 있다. 


gear_rayo_3.jpg

라요에는 관성측정센서가 장착돼 자전거 속도가 줄어들면 LED 밝기가 밝아져, 브레이크 라이트 역할을 해낸다. 


터치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매력이다. 블루투스 통신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되며, 전용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라이트에 내장된 일률적인 패턴 대신 직접 LED 패턴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LED 밝기, 센서 감도, 도난 방지 기능 설정도 가능하다. 배터리 잔량과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그룹 라이딩을 위한 기능도 있다. 라요를 사용하는 라이더들과 함께 라이딩을 할 경우 후미등 패턴을 하나로 동기화해,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gear_rayo_4.jpg

그룹라이딩을 위한 연동 기능은 후미등 패턴이 하나로 동기화되어 가시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gear_rayo_6.JPG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전용 앱을 사용해 LED 밝기, 센서 감도, 도난방지, 배터리 잔량, LED 패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gear_rayo_7.jpg

핑크, 블루, 화이트, 블랙, 옐로우 5가지 컬러가 준비된다.


라요는 120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최소밝기 시 최대 20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는 50g이며, 핑크, 블루, 화이트, 블랙, 옐로우 5가지 컬러가 준비된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선주문을 받고 있으며, 양산과정을 거쳐 내년 4월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가격은 미정, 크라우드펀딩 가격은 $44부터다. 



라요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바로가기

■ 오트웍스 www.hauteworks.com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제휴/광고문의 권리침해신고센터 공지사항 기사제보 정정보도신청 바이크왓 페이스북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바이크왓 RSS FEED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이메일 바이크왓 트위터 저작권정책 FAQ 개인정보보호정책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